성공사례Success case

고객후기

친한 친구에게 3,000만원 대여한 의뢰인 대여금청구소송 성공사례 자필후기

페이지 정보

법무법인동주 작성일23-07-21

본문


의뢰인은 2020년 말, 오랜 친구에게서 급히 갚은 곳이 있으니 도와달라는 요청을 받고서 약 3,000만원의 돈을 빌려주었습니다.

친구는 반년 안에 돈이 들어올 곳이 있으니 그때 이자까지 한꺼번에 갚겠다고 약속하고 의뢰인에게서 이 돈을 받아갔습니다.

하지만 6개월 후 의뢰인이 돈이 들어왔냐고 묻자 뭔가 문제가 생겼다며 다음 달에는 꼭 변제하겠다고 했고, 이런 식의 변명과 유예가 몇 번이고 계속되었습니다.

의뢰인에게 이 친구와의 우정이 매우 소중했기 때문에 변제를 미룰 때마다 한숨과 함께 수긍하였으나, 원금을 한 푼도 갚지 않은 채 2년이 넘어가자 의뢰인의 인내도 한계에 달하였습니다.

결국 변호사를 선임해 법적으로 대응할 거라고 통보하자 상대방은 오히려 화를 내며 적반하장으로 나왔는데요.

오히려 이 반응을 보고 마지막 남은 기대까지 접을 수 있었던 의뢰인은 즉시 법무법인 동주 민사기업전담센터를 찾아 주셨습니다.


법무법인 동주 민사기업전담센터의 변호인단은 최선을 다해 의뢰인을 도왔습니다.

특히 과거 대여 당시의 전화통화가 남아 있지 않았기 때문에 특히 더 증거 수집에 공을 들였습니다.

각종 자료를 통해 피고에게는 의뢰인이 빌려준 돈을 변제할 의무가 있음을 증명하는데 성공하였고, 법원은 당소의 청구를 전부 인용해주었습니다.